실데나필은 해수면에서는 아무런 이로움을 주지 않지만, 높은 고도에서는 사이클 선수들의 운동 성과를 크게 개선했다. 고도에서 실데나필을 복용한 10명의 사이클선수들은 플라시보 실험과 비교하여 6킬로미터를 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15% 단축했다. 또한 위약 임상시험에는 뇌졸중 가능성과 심장의 박동수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실데나필은 사이클 선수들이 12,700 피트의 고도에 있을 때 동맥 산소 포화 저하를 최소화했다.

kddw5_1.jpg

연구원들은 이러한 개선들이 실데나필과 위약을 사용한 경우와 대비 하여 참가자의 39%가 개선을 얻은 반면 다른 사람들은 훨씬 덜 향상되거나 전혀 개선 되지 않는 다는 것도 발견했다. 실데나필은 발기부전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인 비아그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 약은 원래 고혈압을 완화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것은 폐와 같은 특정 조직에서 혈관이 이완되게 한다. 이것은 심장의 혈류를 개선하고 운동근육으로의 혈류내의 산소 운반을 증가시킨다. 고도의 대기에는 산소가 적기 때문에, 해수면보다 충분한 산소를 얻는 것이 더 어렵다.

실데나필은 혈관이 이완되게 하는 cGMP을 분해하는 효소인 PDE-5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작용한다고 한다.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그 약은 더 많은 혈관확장과 더 큰 혈류를 허용한다. 연구원들은 고도에서 가끔 발생하는 폐의 혈관에 들어가는 피의 제약을 이 약이 자유롭게 하기 때문에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심장을 통한 더 많은 혈액의 흐름, 폐에서 혈액으로의 더 나은 산소 전달, 그리고 운동하는 근육으로의 산소 전달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kddw5_2.jpg

자전거 선수들은 해발 3800미터에서 실데나필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고 총 10번의 사이클링 실험을 했다. 참가자와 연구자 중 누구도 실험에서 선수들에게 위약 또는 50mg 또는 100mg의 실데나필 성분을 포함하는지 여부를 알지 못하게 했다. 자전거 선수들은 실험을 시작했다. 이 실험에서 고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낮은 기압은 연구 조건에 포함시키지 않았다고 한다. 연구원들은 각 개인의 성과 변화를 분석했고 또한 서로 다른 약물 조건에서 그룹의 성과를 비교했다. 응답자중 약 40%는 실데나필의 투약이 없었다면 그들의 혈압이 더 떨어졌다고 응답했다.

이 결과는 응답자들이 이전에는 고도에서 폐에 있는 혈관의 수축 정도를 많이 경험했었는데, 실험 중 실데나필의 혈관 이완 효과로부터 더 많은 혜택을 얻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논문의 메시지 중 하나는 모든 사람이 같은 혜택을 누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라는 것이다. 또한, 실데나필은 고도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제로 여겨질 수 있지만 심각한 두통을 수반한다고 한다.